학습 내용
- 섹션 1
- 간호관리의 의의와 특성
- 조직관리와 간호관리
- 간호계획
- 전략적 사고와 의사결정
- 섹션 2
- 효과적 의사결정 기법
- 간호관리자를 위한 마케팅
- 병원 마케팅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
- 간호관리와 조직
- 섹션 3
- 통하는 조직 만들기
- 간호조직 구조와 간호전달체계
- 간호관리를 위한 인사 관리
- 조직 내 갈등 및 간호 직무 부담 관리
- 섹션 4
- 구성원 갈등 해결
- 동기부여와 리더십
- 상황 대응 리더십
- 간호관리를 위한 통제
- 진행평가
- 진행평가 응시하기
- 섹션 5
- 간호 조직 시간관리
- 환자 간호 관리
- 간호 지원 기능
- 간호 정보 관리
- 섹션 6
- 간호와 상담
- 치료적 의사소통과 간호과정
- 상담과정의 함정과 해결
- 매슬로우 욕구이론과 상담
- 섹션 7
- 간호 상담 Case Study 1
- 간호 상담 Case Study 2
- 간호 상담 Case Study 3
- 간호 상담 Case Study 4
- 섹션 8
- 병원 회계와 재무관리
- 병원 경영 관리와 분석
- 시험
- 설문 조사 / 수강 후기
- 시험 응시하기
- 과제
- 과제 응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