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내용
- 섹션 1
- 마케팅의 개념
- 마케팅 전략의 도출
- 환경분석_STEEP, PEST
- 환경분석_5 Force Model
- 섹션 2
- 환경분석_3C
- 마케팅 전략과 BCG 매트릭스
-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
-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
- 섹션 3
- SWOT 분석_SO-ST 전략
- SWOT 분석_WO-WT 전략
- STP 전략_세분화
- STP 전략_타겟팅
- 섹션 4
- STP 전략_포지셔닝
- 마케팅믹스 4P
- 4P_Product
- 브랜드의 개념과 전략
- 섹션 5
- 신제품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수명주기
- 4P_Price
- 4P_Place
- 4P_Promotion
- 섹션 6
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
- 온라인 마케팅과 빅데이터
- 소비자 특성과 고객가치
-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매의사결정
- 섹션 7
- 서비스 마케팅
- 고객관계관리(CRM) 마케팅과 고객성장
- 고객관계관리(CRM) 마케팅과 고객생애가치
-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와 소셜 마케팅
- 섹션 8
-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PPL, 바이럴, SNS
-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레트로, 체험, 콜라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