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내용
- 섹션 1
- 경영이란 무엇인가?
- 현대 경영의 발전과정
- 기업의 문화와 경영 이념
- 경영 계획의 수립과 통제 활동
- 섹션 2
- 경영 환경 변화와 기업 경영
- 인적자원관리
- 조직구조관리
- 생산관리
- 섹션 3
- 마케팅
- 회계와 재무관리
- 전략경영과 경영전략
- 경쟁우위 확보 전략
- 섹션 4
- 경영혁신의 의미와 추진 단계
- 정보기술의 활용과 정보보안
- 브랜드 경영과 브랜드 전략
- 고객관계관리
- 섹션 5
- 고객경험관리
- 기업의 사회적 책임
- 전사적 품질경영
- 지식경영
- 섹션 6
- 플랫폼 비즈니스
-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
- 빅데이터와 경영
- 블록체인과 경영
- 섹션 7
- 애자일 경영
- 경제학 상식(1) 수요와 공급의 법칙
- 경제학 상식(2) 소비와 한계효용의 법칙
- 경제학 상식(3) 생산가능곡선
- 섹션 8
- 경제학 상식(4) 규모의 경제와 경험곡선
- 경제학 상식(5) 기회비용과 매몰비용